본문 바로가기

일상/IT

갤럭시 노트5 전화수신창 팝업설정하는 방법입니다

 

LG U+ 휴대폰 전화수신창 팝업으로 뜨게 설정하는 방법

애플에 혁신이 사라지면서 국내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갤럭시로 넘어오고 있죠.

 저도 수년간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통화중 녹음, 후후 등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했던 기능들때문에 결국 아이폰을 등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갤럭시로 넘어왔는데, 이제 아이폰에서도 후후가 전화올때 표시 되도록 설정이 되더군요  ㅠㅠ 그래도 한국에서 쓸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기엔 안드로이드가 나은것 같아서 버티고 있습니다.

이번에 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전화수신시 뜨는 화면을 팝업설정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평소에 카톡을 하고 있다거나, 게임을 하고 있을때 전화가 오면 화면이 전화 수신창으로 바뀌어 버리죠. 중요한순간에는 무지 짜증이 나더라구요.

 

 

 

이렇게 전화 수신창이 오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죠.

방법은 딱 두가지입니다. 받던지. 거절하던지.

 그런데 다른 사람들 폰을 보니 게임중인데 전화가 오면 화면 위쪽에 팝업으로 수신창이 뜨는걸 보게 되었습니다. 여유롭게 통화수신대기 상태에서 문자쓸거 다 쓰고 게임하던걸 계속 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핸드폰의 설정창을 모조리 뒤졌지만 전화수신 팝업창에 대한 메뉴는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남들은 되는데 왜 나만 안되지!? 라는 말도 안되는 생각을 하다가 폭풍 검색을 하여서 찾아냈습니다.

이건 핸드폰 기기에서 제공하는 설정이 아니라 각 통신사 통화 어플에서 설정하는 것이더군요.

저는 LG U+ 를 쓰는데, 유플에서 사용하는 통화어플은 Uwa 라는 어플이 전화수신창 팝업을 설정할수 있게 하더라구요.

 

 

 어플 모양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처음에 핸드폰에 깔려 있었던건데 그 화면 분할보기 하면 노예마크처럼 화면 한가운데 떠있길래 아무것도 모르고 지워버렸었거든요. 이름좀 알기 쉽게 해놓지.... 여튼 다시 설치 하였습니다.  

 

 

 Uwa 는 단순히 전화수신창 팝업설정만 하는게 아니라 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일단 맨 첫번째 메뉴인 Uwa 사용 설정을 on 으로 하면 전화 수신시 팝업창이 뜨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요.

 

화면을 보면서도 통화할수 있고, 거절할수도 있고, 바로 거절메시지를 보낼수 있는 버튼도 눈에 띕니다.

무엇보다도 전화수신화면이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을 가리지 않으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이외에도 내가 보는 화면이나 이미지를 친구와 공유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저도 아직 사용은 안해봤지만, LG U+ 사용자이면서 Uwa를 사용하는 친구와 현재 내가 휴대폰에서 보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공유해서 볼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재밌을것 같기도 하고 유용할것 같지만, 자주 쓸일은 없을거 같기에 저는 나머지 기능은 모두 Off 하였습니다.

LG U+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휴대폰인 갤럭시시리즈나 G시리즈 스카이 모델도 마찬가지로 Uwa를 쓰면 전화수신창을 따로 쓰실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