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광주맛집 양꼬치구이로 유명한 이화양꼬치 다녀왔어요!

양꼬치엔 칭따오?

양꼬치는 이화양꼬치!

 

 평소에 맛집을 그렇게 찾아다니고, 다니는 가게마다 포스팅 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친구놈 덕에 맛집 한번 다녀와서 포스팅 해봅니다.

다녀온곳은 바로 광주 광산구 송정동에 위치한 이화양꼬치!

 예전에 하남쪽에서 한번 양꼬치집을 가본적이 있었는데, 고기 자체는 맛있엇는데 뭔지 모를 향이 맛있다고 하기도 뭐하고 맛없다고 하기도 애매하고 그러더라구요.

여기는 워낙 맛집이라고 친구가 어깨를 쫙 펴고 목에 힘주고 말하길래 기대가득한 마음으로 들어가봅니다.

 

요즘 송정동의 핫플레이스 송정역시장 건너편 골목으로 굽이굽이 들어가다 보면 누가봐도 양꼬치집으로 보이는 이화양꼬치 간판이 뚹!! 하니 보입니다.

 

 

일단 이화양꼬치의 메인 요리인 양꼬치를 시켜서 기계위에 올리고 익힙니다.

레일이 돌아가면서 자동으로 양꼬치들이 빙글빙글 돌아가 익을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이런 생각들은 어찌 했는지.. 아이디어가 정말 좋네요.

 

 

익자마자 정신없이 먹어치우는 바람에 사진들을 못 찍었네요.

아직 맛집 블로거의 정신이 안박혀 있어서 그런점 죄송합니다.. ㅠㅠ

양꼬치에 대한 맛 평가를 하자면 양꼬치 특유의 향이 별로 안나고 찍어먹는 가루(?) 향신료(?) 여튼 그것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딱 좋은듯 합니다.

아무리 맛있다고 해도 맛집와서 메뉴 하나만 시켜먹는건 제 배에 대한 예의가 아닌지라, 추가적으로 더 시켰습니다.

 

 

요건 중국식 탕수육입니다.

저는 솔직히 양꼬치보다는 탕수육을 더 맛있게 흡입한것 같아요. 소스도 새콤달콤하게 맛있고 고기도 정말 맛있어요!

양꼬치 시키면 요거는 꼭 시켜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건 향라새우에요.

맛집와서 세가지 이상 메뉴 시키면 한가지는 실패하기 일쑨데, 여기까지 좋았습니다.

새우튀김인데 매콤한 소스와 가루가 입혀져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듯! : )

 

 

 

배부르게 먹고 나서 입가심으로 냉면을 시켰는데, 역시 4개까진 무리였나 봅니다.

냉면은 제 스타일이 아니더군요.

워낙 제 입맛에 냉면은 청석골이나 금성냉면같은곳에 길들어져 있어서, 애지간한 냉면맛집이 아니면 냉면이 맛있기 힘들더라구요.

근데 어차피 중국식 요리를 즐기시거나 양꼬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실테니까 오늘 제가 먹어본 음식들을 먹으면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듯 해요.

광주맛집 이화양꼬치 주소는 아래에 붙여 드리면서 포스팅 마칠게요.